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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회사에 대한 신뢰성
서비스의 질
고객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확장성
제공서비스의 이전 가능성
 
Geographic flexibility
  ASP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많은 장점 중에 하나는 클라이언트는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즉 회사의 입장에서는 사무실,사무실의 가구등 인프라스트럭쳐에 투입되는 경비를 줄일수 있게 됩니다.
Relief to IT staff
  회사는 숙련된 IT 스텝을 찾고 그들을 고용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ASP 를 사용하므로 해서 몇몇 IT 스텝의 책임을 덜어주고 그들로 하여금 다른 프로젝트에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입할 수 있게 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형적인 ASP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implementing과 integrating에 대한 것과, 업그레이드, 버그수정,
어플리케이션의 유지에 대한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Cost
  ASP를 사용하므로 해서 보다 쉽게 월간, 년간 예산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ASP 사용자는 기존 어플리케이션의 implementation 보다 약 30~40% 정도 절감 할 수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비절감뿐만 아니라
ASP 모델을 통해 얻을수 있는 경제적 효과는 - ASP 를 렌트하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다른 인프라스트럭쳐의
선행투자를 최소화 할 수 있고, - 캐쉬 플로우 및 IT 에 소요되는 예산 산정이 보다 쉬워집니다.
Hardware Savings
  ASP는 "Thin Client" 모델을 사용하고 있기에, 비록 구형 PC 라 하더라도 워크 스테이션급의 효과를 낼수 있고,
클라이언트는 매 2년마다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증가에 따른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모든 부서에서 특정 한가지 타입의 장비를 요구하는 것도 없어집니다.
예를 들어, 한 부서에서 MAC을 원한다고 할때 이는 문제도 되지 않는 것입니다. 모든 PC,MAC, Laptop에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인터넷을 통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Focus on core competencies
  IT 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던 시간을 통해 보다 핵심적인 역량에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됩니다.

Speed market
 
구축기간 단축 및 운용비용 절감
최신 IT 기술 활용, 업종별 노하우 획득 및 고급운영기술제공
중소기업이 고급 High-End 소프트 웨어를 사용
아주 복잡한 ERP, CRM 등의 Application 은 비용 또한 문제지만 관리할 수 있는 인원이 필요하고 중소기업이 이러한 곳에
막대한 투자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ASP를 사용하면 중소기업 또한 복잡한 Infrastructure에 High-End Application 을 사용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SI 산업은 전통적인 SI에서 IT Oursourcing을 거쳐 ASP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ASP는 SI산업의 새로운 서비스 형태이자 IT Outsourcing의 고도화된 형태입니다.
서비스 범위, 제공 서비스, 도입 목적 및 기대수준에 따라 IT도입형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형태
기업의형태
H.W 네트워크
Traditional SI
IT Outsourcing
ASP
S.W
자체투자
임대(장기)
임대(장기)
유지/보수
자체개발
패키지 S.W구입 Customizing
임대(필요시)
컨설팅
자체+H.W, S.W벤터
자력+외부 전문가 활용
ASP 기본제공
(필요시 외부이용)
투자목적/ 기대효과
경영환경의 효율화,
Business
비용절감, Frontier Tech,
신속, IT 전문가 부족 극복
Core Competency 최적화,
Customer Relationship Biz,
파트너와의 협력
 
기업의형태
기존 시스템 구축의 경우
ASP 구축의 경우
/
H.W
H.W 구매 및 설치
ASP 서비스로 임대
초기투자임대(필요시)
ASP 기본제공
(필요시 외부이용)
S.W 라이센스
초기 구입으로 과다비용 발생
개월 분할 납부
컨설팅
소요인력, 구축기간이 길어짐
템플릿 제공, 커스터마이징,
최소화의 인력, 구축기간 단축
H.W 유지보수
연간 약 10% 유지보수비 지출
포함 월정비용 지출
Core Competency 최적화,
Customer Relationship Biz,
파트너와의 협력
S.W 고객지원
연간 약 20%의 지출
포함 월정비용 지출
매월
지출
비용
전산실 운영
전산실 운영 공간 및 운영 비용
없음
전산요원
전산 관리자 필요
없음
네트워크
업무 효율을 위한 설치
없음
종합
초기 비용 과다, 매월 별도 지출
초기비용 70%이상 절감